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미얀마 해외봉사단 발대식
분류 이슈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4.12.19 (최종수정 : 2015.04.08)
조회수 6,308
썸네일 /thumbnail.1142.jpg

우리 대학이 동계방학을 맞아 미얀마에 재학생 해외봉사단을 파견한다. 이에 따라 사회봉사단은 18일 오후 5시 천안캠퍼스 학생회관에서 미얀마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 미얀마 해외봉사단 발대식 단체사진

재학생 50명으로 구성된 해외봉사단은 오는 1월 3일부터 9박 10일 동안 미얀마 양곤 지역의 북다곤 초등학교와 유치원을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나눔을 전달하고 돌아올 계획이다.

5명씩 10개 팀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유아부, 초등부로 나누어 현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과학, 영어, 미술, 레크레이션 분야의 교육봉사활동을 진행한다. 한 팀이 1개 반을 전담하는 담임제로 운영하며, 봉사단이 직접 현지 아동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교구재를 준비하며 교육봉사에 내실을 기하게 된다.

또한 교육봉사와 더불어 도서관 건립, 학교 기초시설 도색 및 개보수, 환경정화 등의 봉사활동도 펼치게 된다. 아울러 우리 대학이 준비한 학용품 등 기념품도 전달할 예정이다.

발대식에 참석한 최학근 부총장은 “몽골을 시작으로 베트남, 네팔, 미얀마까지 이어지고 있는 우리 대학의 해외봉사활동은 해외 현지인들은 물론 국내에서도 우수 봉사활동으로 많은 찬사를 얻고 있다”며 “봉사활동의 가치를 깨닫고 견문을 넓혀 사회에 공헌하는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봉사단을 격려했다.

한편 우리 대학은 진리ㆍ봉사의 교시를 구현하고, 재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를 강화하고자 동ㆍ하계 방학을 이용해 해외 오지에 재학생 봉사단을 파견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열의를 가진 학생들을 선발하기 위해 서류심사와 프레젠테이션 심사로 봉사단을 선발하고 있으며, 이번 미얀마 해외봉사단은 약 9: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재학생들의 봉사 열의를 실감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