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단편 영화제 최우수상 수상한 DGC ‘님의 침묵’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5.07.06
조회수 6,824
썸네일 /thumbnail.6803.jpg

우리 대학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DGC)의 1기 작품 ‘님의 침묵(프로듀싱 이임걸, 디렉팅 이정민)’이 제 14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사랑에 관한 짧은 필름 부문(멜로드라마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제 14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폐막식에서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는 이정민 감독

미쟝센 단편영화제는 멜로드라마, 코미디, 공포 판타지 등 ‘장르’로 특징을 세분화해 영화를 상영‧수상하는 국내 유일의 단편영화제이다. 국내 대표 영화감독과 배우들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하고 그동안 수많은 스타 감독을 배출하며 영화산업 진입의 등용문으로 인식되는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단편영화제 중의 하나이다.


▶영화 ‘님의 침묵’ 中

영화 ‘님의 침묵’은 제약회사에서 남몰래 사내연애를 하던 여자가 남자가 불의의 교통사고로 사망한 이후 그에게 오래 사귄 약혼녀가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이젠 확인할 길 없는 죽은 남자의 진심을 알고 싶어 하는 간절한 마음을 다룬 영화이다. 이 영화는 지난해 제 19회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앵글 한국단편부문에도 출품된 바 있다.

이정민 감독은 “님의 침묵은 진심이 전해지는 순간에 대해서 고민을 한 영화”라고 소개하며 “연출 경험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영화에 공감하며 참여해준 배우와 스탭에게 감사하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