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ASEAN 국가 우수 이공계 대학생 우리 대학서 연수
분류 이슈
작성자 문승진
날짜 2015.04.02
조회수 6,571
썸네일 /images/Bbs/0/1427955423285.jpg

‘ASEAN국가 우수 이공계 대학생 초청 연수’ 주관 대학 선정
‘국제여름학교’, ‘우수한 유학생 관리 역량’ 등 수도권 대학 중 가장 높은 점수 받아

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국가 이공계 대학생 20명이 올 여름 우리 대학을 찾아 연수를 받는다.


▶ ASEAN 앰블럼

우리 대학은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는 ‘ASEAN국가 우수 이공계 대학생 초청 연수’ 사업의 수도권 연수기관으로 선정 됐다.

국립국제교육원은 전국의 5개 권역(수도권, 강원권, 충청권, 경상권, 전라권)에서 대학의 특성화 이공계 학과 및 외부 협력기관 컨소시엄 구성을 통한 연수 운영의 내실 등을 평가해 사업 주관 대학을 선발했다.

지난 2월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된 우리 대학은 우수한 유학생 관리와 수준 높은 국제화 기반 인프라 등의 장점을 바탕으로 수도권 대학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등 ASEAN 국가에서 선발된 이공계 학생들은 올해 7월 16일부터 8월 14일까지 6주간 우리 대학에서 모바일시스템공학 관련 수업을 듣게 된다. 연수과목은 ‘모바일 컴퓨터 원리’와 ‘모바일 기술과 트렌드 개론’이다.

학생들은 우리 대학 이공계 우수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한국의 산업발전상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또한 이번 연수는 매년 여름 교내에서 열리는 국제여름학교(ISS, International Summer School)와 연계해 진행될 예정이다. 2009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국제여름학교는 방학기간 중 외국 대학생들이 우리 대학에서 국제 계절학기를 수강하고 재학생들과 어울리며 한국 문화를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교내‧외에서 우수한 국제 프로그램 성공 모델로 평가 받고 있는 우리 대학 국제여름학교를 통해 ASEAN 국가 출신 학생들이 다양한 국적을 가진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는 교류의 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 지난 여름방학 국제여름학교에 참가한 학생들

한편 ASEAN은 우리나라 제2의 교역‧투자‧건설수주시장으로,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핵심 경제파트너로 부각됐다. 우리 대학은 ASEAN 국가 학생 교육을 통해 ASEAN 국가의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향후 우수 유학생을 유치하는 데 힘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