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구본영 천안시장 특강 열려
분류 이슈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4.10.23
조회수 5,965
썸네일 /images/Bbs/0/1414047258593.jpg

지난 22일 구본영 천안시장이 천안캠퍼스 산학협력관에서 특강을 진행했다.


▶ 구본영 천안시장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정책경영대학원 고위관리자과정 수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특강에는 고위관리자과정 30기, 31기생을 비롯해 재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천안학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인문, 지리, 역사, 관광, 산업 등 천안 지역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를 돕고자 진행됐다.

구 시장은 “천안학 강의가 학생들을 비롯한 천안 시민들에게 자긍심과 지역사랑을 고취시켜 천안 발전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며 “지역사회를 이끌어 가는 리더로서 천안의 찬란한 역사와 문화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지역발전에 힘써 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책경영대학원 고위관리자과정은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리더를 위한 리더십 배양 및 자기관리 교육을 진행함과 더불어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며 지역사회의 주목받고 있다. 특히 우수한 강사진과 교육 커리큘럼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학기에도 이주헌 서울미술관 관장의 ‘행복한 명화읽기-지식의 미술관’, 이금룡 전 옥션회장의 ‘제4의 물결에 필요한 리더십’ 강의가 진행됐으며, ‘박종진의 쾌도난마’로 유명한 박종진 프리랜서 앵커, 이호선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교수, 김태우 대전지방경찰청 천안지청 부장검사 등의 강의가 예정되어 있다.

한편, 고위관리자과정은 동문회와 원우회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기수별로 각종 봉사활동과 재능기부, 산악회 및 스포츠 모임 등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있다. 최근에는 31기 회장에 강준구 화경종합건설 대표가 선출되어 활발하게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