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단국 마이크로 로봇 경연대회’ 성료
분류 행사
작성자 문승진
날짜 2014.10.10
조회수 5,425
썸네일 /images/Bbs/0/1412925587995.jpg

우리 대학 공과대학 로봇 동아리 ‘MAZE’가 주최한 ‘2014 단국 마이크로 로봇 경연대회’가 지난 28일 학생극장에서 열렸다.


▶ 로봇 경연대회장 전경

올해로 11회를 맞는 단국 마이크로 로봇 경연대회는 전국 공학전공 학생들 및 로봇에 관심을 가진 일반인들의 로봇 제작기술과 인적자원을 교류하기 위한 목표로 매년 시행하고 있다.

마이크로마우스, 라인트레이서(STEP), 라인트레이서(DC) 총 3개 분야로 구성 된 이번 대회에는 우리 대학 MAZE 회원 4명을 포함해 전국에서 43명이 참가해 직접 만든 로봇의 성능을 겨루는 시간을 가졌다.

‘마이크로마우스’는 쥐 모형 로봇에 센서, CPU, 모터 등을 탑재해 미로에서 길을 찾아 가운데 목적지에 도착하는 경주 대회다. ‘라인트레이서’는 광센서를 탑재한 전기차가 검은바닥의 위의 흰색선을 따라 빠른속도로 질주하는 경기다. STEP모터와 DC모터를 사용하는 두 부문이 있으며 DC모터의 속도가 더 빠르다.

마이크로마우스 분야에서는 윤병민 군이 금상(1위)을 차지했으며 라인트레이서 STEP과 DC에서는 각각 충북대 오재근 군과 서울시립대 김상현 군이 금상을 차지했다. 우리 대학 학생들은 이재성 군(마이크로마우스 은상), 김정환 군(라인트레이서 DC 은상), 김진우 근(라인트레이서 DC 동상)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