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지역 의료관광 활성화 추진 박차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5.04.16
조회수 7,591
썸네일 /thumbnail.1707.jpg

일본 한방스타일협회와 협약 체결

우리 대학이 충청남도와 협력해 지역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단국대 산학협력단-일본 한방스타일협회 협약식 단체사진

최근 충청남도는 단국대병원, 아산시, 대전대 천안한방병원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보건복지부가 공모한 ‘지역 해외 환자 유치 선도 의료기술 육성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는 외국인 환자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으로, 충청남도를 비롯해 8개 지자체가 선정됐다.

사업 선정에 따라 단국대병원은 대전대 천안한방병원과 양ㆍ한방 협진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의 온천수를 이용한 재활 프로그램 등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의료관광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등에 대한 특화 프로그램을 개발해 의료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고 환자 유치를 위한 국내외 마케팅도 함께 추진하게 된다. 

우리 대학 또한 지역 의료관광 확대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우리 대학은 지난 9일 산학협력관 222호에서 일본 (사)한방스타일협회와 해외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해외 의료관광 및 한방의료 활성화를 위한 공동 사업을 진행 하며, 더불어 글로벌 산학협력 확산을 위해 현장실습, 인턴십, 캡스톤디자인, 공동기술개발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다방면의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