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김성환 교수,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분류 피플
작성자 홍보팀 임지수
날짜 2016.03.25
조회수 5,919
썸네일 /thumbnail.15567.jpg

김성환 켐바이오 글로벌 전문인력양성 사업단장(미생물학과 교수)이 대학 특성화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22일 오후 3시 충남대학교 정심화홀에서 개최된 ‘2015년 대학 특성화사업 유공자 표창 시상식’에서 김성환 교수가 CK-2 부문 표창대상으로 선정되어 표창장을 받았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주최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은 대학 특성화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유공자를 시상해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진행됐다. 대학 특성화 사업 추진력과 성과 달성, 결과의 우수성과 창의성, 유관기관과의 상호 기여도를 비롯해 대학 경쟁력 및 지역사회 발전에 미친 영향 등 세부적으로 심사항목을 정해 철저한 공개검증과 교육부 공적심사를 거쳐 시상자가 선정됐다.


▶교육부 대학정책실장(왼쪽)이 김성환단장에게 교육부장관 표창을 전달하고 있다

김 교수는 대학특성화사업인 ‘켐바이오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유치하여 국내 최초로 화학과 바이오 관련 3개학과의 창의 융합적 교육체제를 마련하고 인재를 양성하며 대학 특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수요자 중심의 교육 시스템을 마련하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화학(Chemistry)과 바이오(Biosciences)를 융합한 켐바이오(ChemBio) 교육과정의 수립을 기획하고 추진한 공로를 크게 인정받았다. 김 교수는 이를 통해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수인력 양성 및 맞춤형 진로 지도를 통한 창조 역량 극대화, 교육품질 고도화 실현, 기초와 응용을 겸비한 창조경제 시대의 글로벌 인재 배출에 힘쓰고 있다.

김성환 교수는 “켐바이오 글로벌 전문인력양성 사업단은 켐바이오 융합교육과정 마련, 참여 학과의 교육환경 개선, 고품질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특성화교육 프로그램 마련, 사업 공간 및 지원 시설 확보 등 괄목할만한 사업성과를 거두고 있다. 앞으로 사업단의 모든 교육활동을 스마트하게 연계하는 K-HUB 시스템 구축을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단단히 키워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