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김미숙 교수, 한국식품영양과학회 '올해의 학술진보상' 수상
분류 피플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16.11.16
조회수 6,410
썸네일 /thumbnail.22098.jpg

우리 대학 김미숙 교수(자연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가 한국식품영양과학회에서 선정한 ‘올해의 학술진보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1일 제주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6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학술대회’에서 진행됐다.

 
김미숙 교수는 세계식품공학회(IUFoST)에서 발간하는 ‘LWT-Food Science and Technology저널에 한국 전통 간장의 프로바이오틱 효과에 논문을 게재하였다. 또한 김 교수는 식품학 및 영양학 분야 중 특히 한국발효식품, 발효식품 미생물, 발효 가공식품 개발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인정받아 올해의 학술진보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한국식품영양과학회는 지난 1971년 설립되어 한국식품영양학에 관한 연구 및 식생활 개선을 통한 국민영양보건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한국 식품영양학계의 대표 학회이다. 특히, 한국식품영양과학회는 국내 발간 농수산해양 관련 학술지 중 인용지수 1위이다.

또한 김 교수가 수상한 한국식품영양과학회의 학술진보상은 식품영양학자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고 지속적인 한국 식품학 및 영양학의 발전을 견인하기 위하여 학문연구에 공헌을 한 학자를 수상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한편 김 교수는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 자체규제심사위원,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심의위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평가위원 등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