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무인항공기 산업 인재 양성에 앞장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6.05.20
조회수 5,180
썸네일 /thumbnail.17428.jpg

지난 19일 산학협력관 대회의실에서 우리 대학이 KTC사회적협동조합과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교육 및 연구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함으로써 무인항공기(드론) 산업의 발전과 우수인력 양성에 힘쓰게 된다.

협약식에는 태건식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와 한상희 KTC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및 조합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학술 및 교육활동을 위한 인적자원 교류 ▶방과 후 교육 전문 강사 양성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현장실습 및 취업활동 지원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태건식 산학협력 단장(오른쪽)이 한상희 KTC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과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우리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무인항공기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드론지도사 자격증 발급과 방과 후 교육 전문 강사 양성을 추진한다. 오는 6월부터 3개월 동안 재학생 50명에게 무인항공기 자격증 교육을 실시하고, 자격증을 획득한 우수 수료생은 9월부터 지역 초ㆍ중ㆍ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방과 후 교육에 투입된다.

태건식 산학협력단장은 “신산업 분야로 주목받고 있는 무인항공기 산업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며 다양한 산업계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ㆍ운영하며 무인항공기 산업계를 선도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