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예비 백의의 천사, 나이팅게일 선서식 열고 숭고한 정신 새겨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7.02.24
조회수 6,340
썸네일 /thumbnail.24826.jpg

지난 21일 오후 3시 의과대학 대강당에서 ‘2017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이 진행됐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예비 백의의 천사들이 나이팅게일의 박애정신과 숭고한 소명을 가슴에 되새기고자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상징하는 촛불의식과 선서문을 낭독하는 뜻 깊은 행사다. 간호학과 재학생들이 본격적인 현장실습에 나가기에 앞서 의료인으로서의 사명과 간호관을 확고히 하고 긍지와 책임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매년 3학년에 진학하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 간호학과 재학생들의 나이팅게일 선서식 선서문 낭독

이 날 행사에는 양영희 간호대학장을 비롯한 교수진과 재학생 121명, 학부모 및 간호학과 동문들이 함께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재학생들의 촛불의식과 선서문 낭독 후에는 간호학과 장학생으로 선발된 이지영 양(간호학과 2년)이 나이팅게일선서식 장학금을 수여받았다. 본식 후에는 의과대학 크리스강의실에서 학부모 간담회를 열고 재학생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지영 양이 양영희 간호대학장에게 장학금을 받고 있다.

장학금을 받은 이지영 양은 “실습활동 중이나 졸업 후 간호사로 일하며 어려움을 느낄 때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기억하며 초심을 찾는 계기로 삼겠다. 장학금도 받게 된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학업에 더 정진하여 훌륭한 간호인이 되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