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대학 생활 기대 가득, 신입생 예비대학 진행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7.01.26
조회수 5,782
썸네일 /thumbnail.23948.jpg

천안캠퍼스 학생회관에서 지난 19일부터 1박 2일 동안 신입생 예비대학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학생부종합전형 합격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예비대학 프로그램은 입학을 앞둔 신입생들에게 다양한 교내 프로그램 안내를 통해 대학생활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선배들과의 교류와 멘토링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대학생활의 적응력을 제고하고자 진행됐다.


▶양은창 입학처장이 예비대학 개회식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다양한 특강과 멘토ㆍ멘티 간담회, 동아리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 첫 날 오전에는 우리 대학 김보한 교수(교양학부)의 ‘동양사상의 이해와 한ㆍ중ㆍ일 사유-선비와 사무라이’, 심상길 교수(교양학부)의 ‘숫자와 문명 읽기’ 등 기초 교양 학문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교육 특강이 진행됐다. 오후에는 비전 특강으로 서민 교수(의과대학)의 ‘기생충과 꿈’, 윤코치 연구소 윤영돈 소장의 ‘20대 당신의 로드맵을 그려라’ 강연과 더불어 학생강연단 ‘단울림’의 신입생을 위한 대학생활 멘토링과 동아리 공연이 진행됐다.


▶예비대학에서는 다양한 교육특강과 비전특강이 진행되어 신입생들의 대학생활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예비대학 참가자들이 집중한 표정으로 특강을 듣고 있다.


둘째 날에는 장원철 교무처장(화학과 교수)의 ‘신입생들이 갖추어야 할 리더십’, 천안교육지원청 임완묵 교육장의 ‘제4차 산업혁명시대와 대학생활’ 등 젊은이의 꿈과 비전을 주제로 한 비전특강이 이어졌다.


▶예비대학 참가자 단체사진

특강 후에는 재학생과 신입생들이 조별로 모여 멘토ㆍ멘티 간담회를 진행하며 신입생들의 대학생활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또한 참가자들은 1박 2일 프로그램 진행에 따라 우리 대학 생활관에서 생활하며 생활관 내의 다양한 시설을 체험하는 기회를 갖기도 했다. 참가자들은 대학생활을 미리 체험하고 선배들과의 멘토링을 통해 대학생활에 대한 계획을 세워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크게 호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