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보건의료인으로의 다짐 한 걸음, 예비보건의료인 선서식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7.09.28
조회수 4,368
썸네일 /thumbnail.31682.jpg

-보건과학대학 4학년, 예비보건의료인으로 사랑과 봉사 다짐
-북카페 조성 위한 발전기금 1천 5백만원 전달식도 함께 가져

지난 9월 21일 오후 4시 보건간호관 국제회의장에서 ‘2017년 예비보건의료인 선서식’과 함께 발전기금 전달식이 열렸다.

이번 선서식은 국민 건강증진의 일익을 담당하게 될 미래의 보건의료인들이 실무에 첫 걸음을 내딛기 전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함양하고 보건의료인의 명예과 존엄성을 갖출 수 있도록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선서식에는 김수복 부총장, 이영기 보건과학대학장 및 대학관계자와 임상병리학과, 물리치료학과, 보건행정학과, 치위생학과의 4학년 재학생 109명이 참석했다. 선서식 후에는 국가고시를 앞둔 재학생들을 격려하고자 보건과학대학 교수진들이 재학생들과 악수하고 덕담을 전하며 사제의 정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 예비보건의료인 선서식 단체사진

선서식서에는 보건간호관 북카페 조성을 위한 발전기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발전기금은 김세곤 주)호진건설 대표, 이경희 주)케이원 보안시스템 대표, 김성묵 주)자이엔트 대표가 함께 총 1천 5백만 원을 모아 김수복 부총장에게 전달했다. 발전기금은 보건과학대학 재학생들의 학업과 생활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보건간호관 내에 북카페를 조성하는 데 사용될 계획이다.


▶ 발전기금 전달 기념 사진 <왼쪽부터 김성묵 주)자이엔트 대표, 이경희 주)케이원 보안시스템 대표, 김수복 부총장, 김세곤 주)호진건설 대표, 이영기 보건과학대학장>

김수복 부총장은 “오늘 선서식을 계기로 우리 재학생들이 인류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일에 헌신하는 훌륭한 보건의료인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또한 우리 학생들의 복지를 위해 발전기금을 기탁해주신 후원자 분들께도 감사드리고, 학생들이 학업을 펼쳐나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감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