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부설 GCC국가연구소(소장 장세원)가 지난 20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8회 할랄비즈(Halal-Biz)중소기업포럼-제5회 기업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세계 할랄시장 진출전략 및 할랄 인증'을 주제로 GCC국가연구소와 중소기업중앙회가 공동 주최했으며 할랄시장에 관심있는 중소기업 임직원 및 유관기관 인사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 제8회 할랄비즈(Halal-Biz)중소기업포럼-제5회 기업설명회 전경 (사진: GCC 국가연구소 제공)
할랄이란 샤리아(이슬람법)에 따라 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도록 허용된 제품을 총칭하는 용어다. 할랄비즈 중소기업 포럼은 지난 2015년 11월 출범한 조직으로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할랄시장 진출을 위한 양질의 정보 제공과 할랄 관련 정책의 추진을 위해 정부·유관기관·학계·연구계 등 50여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회의체이다.
제1세션에서는 '세계 주요국 할랄 시장 진출 전략' 이라는 주제로 사단법인 한국할랄산업연구원 장건 원장, 단국대학교 장세원 교수, 목포대학교 홍석준 교수가 발표했다. 제2세션에서는 '세계 주요국의 할랄인증 현황 및 대응방안'을 주제로 세종사이버대학교 이희열 교수의 발표가 진행되었다.
장세원 GCC국가연구소장(중동학과 교수)은 '중동 지역 수출유망 품목 및 진출 전략'을 주제로 가공식품, 기능성 식품, 프리미엄 화장품, 천연 의약품 등을 대(對)중동 수출유망 품목으로 제시했다. 또한 장세원 소장은 현지시장 진출에 있어 할랄 소비자의 구매 욕구 파악과 현지 문화에 대한 이해가 최우선 요건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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