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이해형 교수, 치의학분야 우수학술지에 논문 게재
분류 피플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7.08.08
조회수 3,930
썸네일 /thumbnail.29767.jpg

이해형 교수(치과대학)의 논문이 치의학분야 90종의 SCI(E) 저널 중 상위 5%인 ‘Dental Materials’(톰슨 로이터사의 논문영향력(IF) 기준) 7월호에 게재되며 주목받고 있다.


▶이해형 교수

이 교수가 연구책임을 맡은 이번 논문의 제목은 ‘Sol–gel-derived bioactive glass nanoparticle-incorporated glass ionomer cement with or without chitosan for enhanced mechanical and biomineralization properties’로 시린증상을 없애는 글래스아이오노머의 개발 내용을 담고 있다. 치과용 수복재인 글래스아이오노머에 생활성나노입자를 첨가하여 높은 기계적 성질과 탁월한 경조직 재생능력을 확인했으며, 이는 충치와 시린이 치료를 위한 복합재료의 새로운 임상적 응용 가능성을 제시한 데 큰 의의가 있다고 전해졌다.

한편, 이 교수는 이번 논문 외에도 최근 3년간 총 18 편의 SCI급 논문을 지속적으로 게재하는 등 왕성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대한치과재료학회 회장, 우리 대학 조직재생공학연구소 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치과재료학교수협의회장, 대학 부설 치의학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