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죽전캠퍼스 성적우수 및 범은장학금 수여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19.10.14
조회수 4,516
썸네일 /thumbnail.56588.jpg

2019학년도 2학기 성적우수 및 범은장학금 수여식이 11일(금) 오전 10시 범정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장학금 수여식에는 김수복 총장을 비롯해 어진우 교학부총장, 안순철 대외부총장, 김형수 학생처장, 강상대 비서실장, 차병권 범은장학재단 상임이사와 단과대학별 학장, 장학생 및 학부모가 참석했다.

범정·혜당장학생 등 24명, 9,500만원 전달

캠퍼스 수석을 차지한 안병철 군(법학과 4학년/범정장학생)과 김헌 양(한문교육과 4학년/혜당장학생)이 수업료 전액과 격려금을, 단과대학별 총 22명(수석 11명, 차석 11명)이 수업료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았다. 이날 지급된 장학금은 모두 9,500만원.

▲ 성적우수 장학금 수여식 단체사진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예술디자인대학 수석장학생으로 선발된 외국인 유학생 막하오 양(무용과 3학년)의 감동적인 사연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막하오 양은 “한국말도 서툴렀던 유학생활을 이겨내고 장학생으로 선발돼 영광”이라며 “유학 생활과 학습에 큰 도움을 준 무용과 교수님들과 친구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범은장학재단, 장학생 43명에게 6,200만원 전달

한편 범은장학재단(이사장 장충식)도 2019학년도 1학기 범은장학증서 수여식을 갖고 장학금 6,200만원을 전달했다. 장학재단은 창학정신을 구현한 모범학생을 단과대학별로 추천받아 43명(죽전 21명, 천안 22명)을 선발했다. 천안캠퍼스 범은장학금 수여식은 지난 10일(목) 오후 4시 인문과학관 대회의실에서 진행한 바 있다.

▲ 죽전캠퍼스 범은장학금 수여식 단체사진

▲ 천안캠퍼스 범은장학금 수여식 단체사진

장학생으로 선발된 심기열 군(사학과 3학년)은 “설립자의 정신이 깃든 뜻깊은 장학금을 받게 돼 영광이다”며 “앞으로 학업에 더 정진해 사회에 공헌하는 역사학도로 성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장학증서를 수여한 김수복 총장은 “장학생들은 큰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단국을 빛내주길 바란다”며 “특히 범은장학생들은 인재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후원한 독지가에게 항상 감사의 마음을 전해달라”고 당부했다.

범은장학재단(梵恩獎學財團)은 우리 대학 장충식 이사장이 설립자 범정 장형 선생과 혜당 조희재 여사의 창학정신을 기리고자 1990년에 설립한 육영재단이다. 동 재단은 장학사업 외에 우수교수 연구장려금 지급, 해외유학비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