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VR 모의면접으로 면접 자신감 올려요!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21.07.30
조회수 1,898
썸네일 /thumbnail.89680.jpg

재학생 및 취업 준비생의 면접 능력 향상을 위한 VR(가상현실) 면접 시스템이 천안캠퍼스에 마련됐다.

취업진로2팀은 취업을 대비하는 학생들의 면접준비를 돕기 위해 실제 면접과 유사한 형식을 갖춘 ‘VR기기를 활용한 가상 모의면접 서비스’를 8월 11일부터 운영한다. VR 기기를 활용해 가상현실의 면접 환경과 면접관을 대면하고 학생이 원하는 기업과 직군에 맞춰 체계적인 모의면접을 진행할 수 있다. 면접 진행 중에는 가상현실의 면접관이 시선처리, 답변 길이, 목소리 크기, 발화 속도 등 개선할 점을 즉각 피드백한다. 또한 면접 후에는 녹음 파일을 전송받아 면접자 스스로 면접 내용을 분석하고 문제점을 개선해갈 수 있도록 돕는다.


▲ VR 모의면접 시스템 담당자가 프로그램을 시연해보고 있다.

가상면접 서비스를 본격 운영하기 전 시험체험에 참여한 주현진 학생(미술학부 서양화전공 2년)은 “실감나는 환경에서 가상 면접관들의 즉각적인 조언을 받으며 면접을 볼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며 “아직 취업 면접에 대해 모르는 점이 많았는데, 자신을 어필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VR 모의면접 시스템은 PC와 모바일을 통해 2주 전에 신청한 후 천안캠퍼스 학생회관에 위치한 취업진로2팀에 방문해 이용할 수 있다. 우리 대학 PC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영웅스토리에 접속한 후 ‘상담→취창업진로컨설팅→상담(VR면접관) 신청’을 클릭해 신청할 수 있다. [▶VR 모의면접 시스템 활용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XJo4O_-UV-o]


▲ VR 모의면접 시스템 이용 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