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국내 최초 초등학교 건축교재 ‘건축창의체험’ 발간
분류 피플
작성자 박인호
날짜 2013.11.13
조회수 7,525
썸네일 /images/Bbs/0/1384323628085.jpg

건축학과 이재훈 교수 총괄집필책임 맡아
초등학교 창의체험, 방과후 수업 교재로 활용

건축에 대한 체험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계발·배양하기 위한 초등학생용 기초 건축교육 교재 ‘건축창의체험’이 지난 10월 발간됐다.

국토해양부 문화경관팀의 지원을 받아 대한건축학회와 대한건축사 협회가 공동 제작한 ‘건축창의체험’은 총괄집필책임을 맡은 단국대 건축학과 이재훈 교수를 필두로 7명의 교수 집필진 및 건축계와 교육계의 40여 명의 자문진 등이 참여했으며 지난 2011년 개발에 착수해 3년여에 걸친 심도 있는 연구 등을 거쳐 올해 10월에 결실을 맺었다.

총 6장으로 구성된 ‘건축창의체험’의 주요 내용으로 ‘사람과 건축’, ‘집과 생활’ 및 ‘마을과 도시 만들기’ 등으로 구성했으며 어린이들의 흥미유발을 통해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하도록 했다.

집필 총괄책임을 맡은 단국대 건축학과 이재훈 교수는 “기존의 일반 교재가 책상의 평면적 교재였다면 이번에 제작된 ‘건축창의체험’은 교실을 3차원적으로 활용하는 교재로 어린이들에게 미래의 건축과 도시 환경을 자신들이 만들 수 있다는 꿈을 심어주려고 노력하였다” 며 “순수 국내 집필진이 참여해 체험 위주로 만든 교재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을 것”이라고 출판기념 소감을 밝혔다.

‘건축창의체험’은 오는 15일 방배동 대한건축학회 강당에서 출판기념식을 갖고 앞으로 초등학교 창의체험수업 또는 방과 후 수업에 교재로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