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장배 기업분석 경진대회 등 재학생 수상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4.10.31 (최종수정 : 2024.11.05)
조회수 385
썸네일 /thumbnail.150007.jpg

우리 대학 취창업지원처(처장 민동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청장 강운경)과 함께 지난 30일(수) 죽전캠퍼스 글로컬산학협력관에서 「2024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장배 기업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 지난 30일(수) 글로컬산학협력관에서 개최된 경진대회 참석자 단체사진

이번 대회는 청년들이 경기 남부 지역 내 중소기업을 분석하고 기업과 직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경기 남부 지역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5개 대학(△경기대 △강남대 △단국대 △수원대 △아주대)과 공동주최한 이번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를 맞는다.

대회에 참가한 우리 대학 재학생팀 ‘Darting팀’(박수빈 학생 외 3명)은 반도체 장비 제조 업체인 ㈜에이치피에스피를 분석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어 ‘From US팀’(이소영 학생 외 3명)은 제어 및 정밀기기 제조 업체인 파크시스템즈를 분석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 우리 대학 재학생팀 ‘Darting팀’ ㈜에이치페에스피를 분석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박수빈 군은 “대회를 준비하며 기업 분석을 통해 직무 이해와 입사 목표와 전략을 구체적으로 정할 수 있게 됐다”라며 “수상과 더불어 구직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은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1() 강남대에서 개최된 기업분석 경진대회 참석자 단체사진

 

한편 지난 1() 강남대에서 개최한 용인지역대학일자리협의회 기업분석경진대회에서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용인지역 관내 우수 강소기업의 분석과 직무 분석을 통해 맞춤형 인재로 성장하고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됐다.

 

대회에 참가한 우리 대학 재학생팀 ‘G.D’(황현경 학생 외 4)은 저스템 업체를 분석해 대상을 수상했다. 이어 메디팀’(정수진 학생 외 1)은 인실리코젠을 분석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학생들의 경진대회 수상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이 큰 역할을 했다. 센터는 △기업분석법과 직무분석 특강 실시 △팀별 멘토링 진행 △모의 발표회 △기업 담당자 초청 전문가 피드백 제공 등을 제공하고 있다.

민동원 처장은 “경진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낸 재학생들이 자랑스럽다”라며 “취업을 미루거나 포기하는 청년들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이번 대회는 청년들이 중소중견기업과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단국대 #취창업지원처 #기업분석 경진대회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3,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