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취창업지원처(처장 민동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청장 강운경)과 함께 지난 30일(수) 죽전캠퍼스 글로컬산학협력관에서 「2024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장배 기업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 지난 30일(수) 글로컬산학협력관에서 개최된 경진대회 참석자 단체사진
이번 대회는 청년들이 경기 남부 지역 내 중소기업을 분석하고 기업과 직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경기 남부 지역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5개 대학(△경기대 △강남대 △단국대 △수원대 △아주대)과 공동주최한 이번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를 맞는다.
대회에 참가한 우리 대학 재학생팀 ‘Darting팀’(박수빈 학생 외 3명)은 반도체 장비 제조 업체인 ㈜에이치피에스피를 분석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어 ‘From US팀’(이소영 학생 외 3명)은 제어 및 정밀기기 제조 업체인 파크시스템즈를 분석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 우리 대학 재학생팀 ‘Darting팀’ ㈜에이치페에스피를 분석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박수빈 군은 “대회를 준비하며 기업 분석을 통해 직무 이해와 입사 목표와 전략을 구체적으로 정할 수 있게 됐다”라며 “수상과 더불어 구직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은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지난 1일(금) 강남대에서 개최된 기업분석 경진대회 참석자 단체사진
한편 지난 1일(금) 강남대에서 개최한 「용인지역대학일자리협의회 기업분석경진대회」에서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용인지역 관내 우수 강소기업의 분석과 직무 분석을 통해 맞춤형 인재로 성장하고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됐다.
대회에 참가한 우리 대학 재학생팀 ‘G.D팀’(황현경 학생 외 4명)은 저스템 업체를 분석해 대상을 수상했다. 이어 ‘메디팀’(정수진 학생 외 1명)은 인실리코젠을 분석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학생들의 경진대회 수상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이 큰 역할을 했다. 센터는 △기업분석법과 직무분석 특강 실시 △팀별 멘토링 진행 △모의 발표회 △기업 담당자 초청 전문가 피드백 제공 등을 제공하고 있다.
민동원 처장은 “경진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낸 재학생들이 자랑스럽다”라며 “취업을 미루거나 포기하는 청년들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이번 대회는 청년들이 중소중견기업과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단국대 #취창업지원처 #기업분석 경진대회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3, 천안 홍보팀 : 041-550-1061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