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이현아 양, 소외계층 교육 봉사로 ‘2020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분류 피플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1.01.08
조회수 1,574
썸네일 /thumbnail.78762.png

소외계층을 위해 꾸준히 교육 봉사활동을 실천해 온 이현아 양(과학교육과 4학년)이 지난해 31일(목) 「2020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다양한 영역에서 우수한 역량을 발휘하는 청년 인재들에게 주는 상이다.


▲ 2020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한 이현아 양

이 양은 학업에 정진하면서 교육부가 후원하는 ‘월드프렌즈 청년 봉사단’ 에 참여해 교육 봉사활동을 수행하며 교육자의 꿈을 키워왔다. 이 양은 베트남, 에티오피아 등 소외지역 청소년·아동을 대상으로 과학분야 교육봉사를 전개했다. 또한 국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 ‘창의적 체험활동 캠프 쏙쏙캠프’ △ SK 행복나눔재단 주최 ‘유스포체인지 페스티벌’ 사회변화 프로젝트 1위(행복나눔상) 수상 △ 서현고등학교 부설 방송통신고등학교 ‘드림 업 스쿨’ 수학 교육 봉사 △ 아름다운 가게 나눔 교육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이 양은 “사범대학 과학교육과에 입학 후 소외계층, 소외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교육자가 되고자 다짐했다”며 “회복 탄력성을 일깨워준 과학교육과 노지현 교수님과 참된 교육자의 자세를 가르쳐주신 윤지현 교수님께 이 기회를 통해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