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내 얘기 한 번 들어볼래?' 재학생들의 감동의 인생 스토리
분류 이슈
작성자 박인호
날짜 2013.12.09
조회수 6,454
썸네일 /images/Bbs/0/1386577003180.jpg

지난 11월 18일, 21일 양일간 천안캠퍼스 제3과학관 국제회의장과 죽전캠퍼스 인문관 210호에서 열린 학생CS강연단의 강연 영상이 우리 대학 유투브 홈페이지(http://www.youtube.com/dankookuniversity)에 게재됐다.

CS경영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학생 강연은 어려움을 딛고 성공한 자신의 경험을 동료학생들에게 들려주고 나아가 가능성과 성취의 경험을 함께 나누고자 기획된 행사이다. 또한 기존의 스펙쌓기를 탈피하고 재학생들이 나만의 스토리를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 18일 죽전캠퍼스 인문관 210호에서 심지용(언론영상학부3)군이 강연을 하고있다.

이번에 게재된 영상은 총 12명의 연사 중 3명으로 심지용(언론영상학부3) 군의 <한계의 끝에 기적이 있다>, 신나리(응용수학과4) 양의 <95.7km>, 그리고 한수원(산업공학과3) 군의 <꿈을 향해 헤엄치자>가 게재됐다. 나머지 9개의 영상 또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 강연이 끝난 뒤 학생CS강연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재 단국대 페이스북은 CS강연단의 첫 강연 콘서트를 맞아 감상 후 댓글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단국대 페이스북은 대학 홈페이지 우측 하단 페이스북 아이콘(f)을 클릭하면 들어갈 수 있다.

단국대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 링크 : http://www.facebook.com/dkupr

3개의 영상 중 <한계의 끝에 기적이 있다>라는 내용의 강연을 진행한 심지용(언론영상학부) 군은 “자신의 한계는 자신이 정해야 하는데 타인이 정해주는 한계가 못마땅했다”며 “사회가 정해놓은 한계를 뛰어넘으려고 부단히 노력했다”고 밝혀 청중들과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메세지를 전하고 있다.

한편, 단국대 페이스북에는 현재 많은 댓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우상욱(무역학과) 군은 심지용 학우의 강연 내용을 본 뒤 “공부하기 싫어졌던 마음이 사라지고 열심히 해야겠다는 열정이 샘솟는다”며 “많은 친구들에게 꼭 보라고 추천해야겠다”고 감상평을 남겼으며 이어 박현빈(토목환경공학과) 군은 “오랜만에 진지한 고민을 할 수 있고 제 요즘 삶에 대해 반성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페이스북 댓글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