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BT분야 연구 성과 공유, 제약생명공학포럼 개최
분류 이슈
작성자 이규식
날짜 2015.01.15 (최종수정 : 2015.04.08)
조회수 6,741
썸네일 /thumbnail.1151.jpg

제5차 ‘제약생명공학포럼’이 14일 오후 3시 천안캠퍼스 율곡기념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열렸다.


▶ 율곡기념도서관에서 제5차 제약생명공학포럼이 열렸다

이번 학술행사는 우리 대학의 BT분야 연구 성과를 기업과 공유하고 산학협력사업 확산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우리 대학 연구진 10여명과 30여명의 제약회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식에 이어 각종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우리 대학에서는 ▲시기능 연구(의학과 조경진 교수) ▲항생제 방출형 골시멘트(나노바이오의과학과 오세행 교수, 의학과 박희곤 교수) ▲저출력 광-줄기세포 병행 치료 가능성(의예과 안진철 교수) ▲천연물 유래물질의 생리활성 평가(의예과 이연희 교수) ▲항 노화 신약 개발 연구(의예과 신득용 교수) 등 연구 성과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고, 이어 ▲한국젬스 산학협력 성공사례(한국젬스 김정수박사)가 발표됐다.

행사에 참석한 최학근 부총장은 “우수한 연구 성과를 도출하고 기술이전을 통해 대학과 기업이 상생 발전해야 한다.”고 말하며, “제약생명공학포럼이 보다 활성화되어 기술이전과 더불어 현장밀착형 인재 양성에도 기여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약생명공학포럼은 우리 대학의 생명공학분야 연구 성과를 확산시키고 실질적인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2014년 1월 발족했으며, 우리 대학 연구진과 국내외 30여개 제약회사가 참여하고 있다.
그동안 제약생명공학포럼을 통해 각종 연구 성과가 발표되었고 삼익제약, 한국젬스와 공동연구 및 기술이전을 진행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