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대학-기업-교육청 함께 하는 교육기부
분류 이슈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4.09.30
조회수 5,923
썸네일 /images/Bbs/0/1412062831643.jpg

우리 대학이 기업, 교육청과 손을 잡고 지역 저소득층 중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지원하는 교육기부 사업을 펼친다.


▶ 단국대가 천안 교육지원청, PPG코리아와 '대학 멘토링 사업 지원을 위한 교육기부 협약식'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욱 단국대 자연과학대학장, 최경섭 천안교육장, 도종곤 PPG코리아 사장)

우리 대학은 30일 오후 1시 30분 천안캠퍼스 대회의실에서 글로벌 기업 PPG코리아, 천안교육청과 ‘교육기부 협약체결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장원철 교무지원처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 최경섭 천안시 교육장과 도종곤 PPG코리아 사장 등이 참석했다.

교육기부 협약에 따라 PPG코리아는 우리 대학 화학과 재학생 7명에게 총 2573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장학금을 지원받은 학생들은 천안교육청에서 추천한 천안 소재 저소득층 중학생 21명을 대상으로 멘토링 활동을 펼치게 된다. 7명의 재학생들은 멘토가 되어 각각 중학생 멘티 3명에게 4개월 간 총 100시간의 방과 후 학습지도 활동을 할 계획이다.


▶ 단국대 재학생 7명이 '대학 멘토링 사업 지원을 위한 교육기부 협약식'에서 장학금을 전달받았다.

이번 멘토링 장학 사업은 기업이 대학생들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대학생들은 재능 기부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중학생들의 학습지도를 하는 것으로 각자의 재능을 기부함으로써 그 가치를 더 높게 만드는 교육 기부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천안교육청 또한 교육기부를 위한 다양한 인프라와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한편, PPG코리아는 1883년에 미국에서 설립된 글로벌 산업 소재 업체인 PPG Industries Inc의 한국법인으로 자동차 및 공업용 도료, 코팅제 등을 생산하고 있다. 2011년부터 본사가 위치한 부산 지역에서 대학생들과 지역 중학생들을 지원하는 멘토링 장학금 사업을 펼쳐왔으며, 그 대상과 범위를 점차 확대하고, 노후지역 벽화 그리기 등 상생을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