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율곡기념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 성황
분류 행사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4.04.02
조회수 4,940
썸네일 /images/Bbs/0/1396413434687.jpg

율곡기념도서관 로비에서 지난 1일 ‘2014 전자정보자료 박람회’가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도서관이 보유하고 있는 전자책, 학술자료 및 프로그램, 동영상 강의 및 교재 등 각종 전자정보자료를 전시하고 효율적인 활용법을 소개해 전자정보자료의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 학생들이 업체 부스에 방문해 전자정보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박람회에는 교보스콜라, EBSCO, 파고다, 로제타스톤 등 도서관에 전자정보자료를 제공하고 있는 12개 업체가 참여해 각각 부스를 설치하고 컴퓨터나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활용해 자사에서 제공하는 전자정보를 검색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또한 율곡기념도서관이 마련한 부스에서는 도서관이 구독하는 전자 자료 이용 교육과 DVD 대출 서비스 소개 등을 진행하며 재학생들의 전자정보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 학생들이 업체 부스에 방문해 전자정보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다양한 부대이벤트도 진행됐다. 각 부스를 방문하며 얻은 정보를 토대로 전자정보자료와 관련된 문제의 정답을 작성해 제출한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커피머신, 복합기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했다. 또한 박람회를 통해 익힌 내용을 활용해 전자정보자료를 가장 빨리 검색한 참가자에게 도서문화상품권을 제공하는 ‘전자정보 검색대회’를 진행하고 부스 투어를 마치고 설문지를 제출한 참가자들을 추첨해 상품을 제공하는 등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해 호응이 높았다.


▶ 전자정보박람회 전경

한편 율곡기념도서관은 e-book 8,439권, 논문자료 등 웹DB 국내10종/국외 26종과 전자저널, 자격증 취득 및 어학능력 향상을 위한 동영상 강의 등 각종 전자정보 자료를 보유하고 있다. 스마트 시대에 맞춰 대학 구성원들이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전자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매년 전자정보박람회를 열어 이용자 교육을 실시하는 등 학술자료의 이용률 증가 및 활용능력 극대화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