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 작품, 전주국제영화제 3개상 수상 ‘쾌거’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5.05.07
조회수 8,820
썸네일 /thumbnail.4200.jpg

<소년>, <해에게서 소년에게> 각각 창작지원상, 넷팩상 등 수상
23(토)~24(일) 수상작 및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 작품 무료 관람 기회

우리 대학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DGC, Dankook Graduate school of Cinematic Content)의 3기 장편 영화 ‘소년’과 ‘해에게서 소년에게’가 제 16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3개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소년> 김현승 감독


▶<해에게서 소년에게> 안슬기 감독(왼쪽 첫 번째)

6일(수) 열린 시상식에서 <소년>(프로듀서 윤준희, 스크린라이팅 박서언, 디렉팅 김현승)은 한국경쟁부문 CGV아트하우스상(창작지원상)을 받았다.

<해에게서 소년에게>(프로듀서 박봉수, 스크린라이팅 정지은, 디렉팅 안슬기)는 비경쟁부문인 코리아 시네마스케이프 넷팩(NETPAC)상을 받았고 앞서 열린 라이징 시네마 쇼케이스에서 배급지원상도 수상했다.


▶<소년> 포스터

영화 <소년>은 고등학생 ‘세준’을 통해 청소년들의 성장통을 담은 영화이다. <소년>은 엄마의 죽음이라는 그림자를 피해 소녀의 비밀 속으로 숨어 버리고 싶은 소년의 심리를 깊이 있게 담아내 영화제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소년> 제작팀은 이번 수상으로 차기 작품 기획개발비 1천만 원을 지원 받게 됐다.


▶<해에게서 소년에게> 포스터

<해에게서 소년에게>는 불우한 환경에 처해진 한 소년을 통해 그에게 관심을 가지지 못한 어른들의 잘못은 없는지 심도 깊은 질문을 던지는 영화이다. 이 작품을 통해 청소년들에 대한 기성세대로서의 연민과 미안한 마음을 절제된 연출로 담아내어 관객과 영화관계자 모두에게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오는 23일(토)과 24일(일)에는 두 수상작과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의 여러 작품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은 이틀 동안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3관에서 제 2회 DGC 영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 누구나 영화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DGC 홈페이지(http://dacine.dankook.ac.kr/web/dacin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 2회 DGC영화제 상영시간표

5/23 ()

11:00

12:45

14:25

16:35

18:20

안녕.낯선사람

사일런트보이

레슨

잠 못 이루는 밤

우린 잘 살고 있습니다

낯선손님

소년

취업좀비생

정글

삼거리치킨집

해에게서

소년에게

5/24 ()

11:00

12:40

14:25

16:00

17:45

20:00

잠 못 이루는 밤

우린 잘 살고 있습니다

낯선손님

취업좀비생

정글

삼거리치킨집

해에게서

소년에게

안녕.낯선사람

사일런트보이

레슨

소년

폐막행사

김동호연기상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