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중ㆍ고교생 진로체험 프로그램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5.07.06
조회수 6,664
썸네일 /thumbnail.6810.jpg

-충남지역 8개 학교 230 여명 참여
-화학, 동물자원학 전공 체험 프로그램

우리 대학이 지역 중ㆍ고교생의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한 ‘2015 대학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화학과 전공체험(화학반응을 이용한 비누만들기 실험)

전공분야별 체험 교육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6일 서천여고를 시작으로 16일까지 충남지역 8개 중ㆍ고등학교 학생 230 여명이 참여한다.

체험 교육은 화학, 동물자원학 2개 분야로 진행되며 관련 전공 교수진이 참여해 실험실습 위주의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화학분야는 플러버(탱탱볼) 만들기와 비누 만들기 실험으로 탄성과 고분자 원리를 이해하고, 동물자원학 분야는 해부학 실험과 동물의 장기별 기능 학습이 진행된다. 또한 전공에 대한 기초 이론 강의와 진로 특강도 함께 진행해 학생들의 이해를 돕는다.

특히 중ㆍ고교에서는 체험하기 어려운 실험을 실제로 진행해보면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분야별 전망과 대학 진학 시 유의점 등 진로를 설정하는 데 있어 꼭 필요로 하는 정보를 중점적으로 전달하게 된다.

양은창 천안캠퍼스 입학처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꿈과 끼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특히 중학생들에 대한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있는 만큼 학생들의 진로설계를 돕고 학업의 깊이를 더할 수 있는 교육 기부 프로그램을 점차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