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스포츠로 하나되는 시간, 국제학생 체육대회
분류 photo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5.05.11 (최종수정 : 2015.05.14)
조회수 7,305
썸네일 /thumbnail.4962.jpg

외국인 학생들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의 장 ‘국제학생 체육대회’가 지난 8일 천안캠퍼스 체육관에서 열렸다.

  
▶국제학생 체육대회 단체사진

 
▶농구 경기 모습

국제교육센터 한국어 강좌 수료식과 함께 진행된 이번 체육대회는 죽전과 천안 양 캠퍼스에 재학 중인 유학생 및 한국어 강좌 수강 외국인 학생, 국제학생회 학생 등 400 여 명이 참여했다.

오전에는 한국어 강좌 수강생 159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이 진행됐다. 한국어 강좌 수료생에게 개근상, 성적우수상, 공로상 등을 시상하고, 외국인 학생들이 단국대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한국어 실력을 선보이는 3분 스피치 발표를 진행했다. 또한 어학 외에도 다양한 한국 문화 체험 활동을 진행한 것을 바탕으로 태권도, 국악 등의 공연을 선보이기도 했다.

 
▶피구 경기 모습

 
▶단체 판뒤집기 경기 모습

오후에 진행된 체육대회는 외국인 학생은 물론 외국인 학생들의 적응을 돕고 함께 생활한 한국인 학생들도 함께 참여해 소통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농구경기, 피구, 꼬리잡기 등 다양한 체육 활동과 더불어 단체 댄스, 생활음악과와 아마다스 공연 등도 함께 진행됐다. 또한 외국인 학생들이 직접 만든 캘리그라피, 한지공예품, 도자기 등을 전시하는 시간도 가졌다.

 
▶국제학생 체육대회 응원모습

 
▶농구경기 MVP 선수 시상

 
▶외국인 학생들이 직접만든 공예품 전시

이재동 국제처장은 “매년 체육대회를 진행하며, 외국인 학생들이 유학하면서 느끼는 향수와 학업 스트레스, 낯선 생활 환경에 대한 어려움 등을 해소하고 함께 소통하며 어우러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라고 전했다.

한편 우리 대학은 지난 2월 교육부가 지정하는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역량 인증 대학'으로 선정되며 국제화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에 따라 외국인 학생들의 출입국관리 서류 간소화, 정부초청 장학생 신청 시 인센티브 제공 등의 혜택을 받아 외국인 학생 유치에 탄력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