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특수교육과 박원희 교수, 한국장애인평생교육‧복지학회 초대 회장 선임
분류 피플
작성자 문승진
날짜 2015.03.05
조회수 7,814
썸네일 /images/Bbs/0/1425520961840.jpg

우리 대학 박원희 교수(특수교육과)와 김송석 교수(특수교육과)가 한국장애인평생교육‧복지학회 초대 회장에 공동 취임했다.


▶ 박원희 교수가 한국장애인평생교육‧복지학회 창립식 및 학술대회에서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한국장애인평생교육‧복지학회는 국내에서는 처음이자 유일하게 특수교육의 대상을 유아와 학령기 뿐 아니라 성인에게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창립됐다. 해당 분야의 관련 전문가 및 장애인 평생교육 현장의 실천가들이 함께 학회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창립식은 지난 2월 28일 오전 우리 대학 죽전캠퍼스에서 전국의 특수교육 전문가와 장애인 평생교육 실천가, 장애인 학부모 등 150여명이 모여 진행됐다.

창립식 이후 열린 학술대회에서 박원희 교수, 한국복지대학교 김주영 교수, 강남대학교 김호연 교수 등이 ‘장애인 평생교육의 길’, ‘발달장애인지원법과 장애인 평생교육’, ‘장애인 평생교육 정책 기반 구축 방안’ 등으로 주제 발표를 했다.

박원희 교수는 “학회 창립의 궁극적 목표는 장애인을 위한 올바른 교육을 통해 그들에게 자긍심을 키워주고 궁극적으로는 장애인 스스로 자립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국가와 사회는 보다 실효성 높은 장애인 평생교육과 진정한 복지에 대한 지원방안을 조속히 수립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