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산학협력단, 우수 특허 발굴 위해 특허사무소 10곳과 업무협약 체결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5.10.06
조회수 7,047
썸네일 /thumbnail.10166.jpg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단장 박성완)이 교내 연구성과물의 효율적인 관리와 우수특허발굴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담특허사무소 10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서에 서명 후 박성완 죽전캠퍼스 단장(아래 왼쪽에서 3번째), 태건식 천안캠퍼스 단장(아래 왼쪽에서 4번째), 최재환 죽전캠퍼스 부단장(아래 왼쪽에서 1번째)이 전담특허사무소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이에 따라 전담 특허사무소는 기존의 국내외 지식재산권 출원, 등록 업무뿐만 아니라 ▲발명자 인터뷰 ▲선행기술조사 ▲기술평가 ▲지식재산권 교육 등을 통해 우수한 특허 창출에 기여하는 한편 ▲기술이전 ▲사업성 평가 ▲사업기획 등에 대한 포괄적 업무협력도 담당한다.

우리 대학은 제안서 제출 공고를 통해 40개 사무소에서 제안서를 받았으며 1차 서류심사 및 2차 발표 평가를 통한 심의과정을 거쳤다. 최종적으로 5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정진국제특허법률사무소, 제일특허법인, 특허법인 PCR, 특허법인 무한, 특허법인 이노, 특허법인 이상, 한양특허법인, 한얼국제특허법률사무소 10개를 선정하여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식재산의 질적인 향상과 더불어 전담사무소의 기업네트워크, 다양한 지식재산구축 경험, 기술사업화 경험을 활용하여 TLO 기반 강화 및 우리 대학의 기술사업화 실적  제고 및 이에 따른 수익창출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