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PPG 코리아와 교육기부 멘토링 사업 펼쳐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5.09.17
조회수 5,954
썸네일 /thumbnail.9598.jpg

우리 대학과 PPG 코리아, 천안시 교육청 등 산학관이 함께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지원하는 교육기부 사업을 펼친다.


▶대학생 멘토링 사업 지원을 위한 교육기부 협약식 (왼쪽부터 이상덕 자연과학대학장, 한옥동 천안 교육장, 도종곤 PPG 코리아 대표이사

16일 오후 2시 천안캠퍼스 인문관 대회의실에서 교육기부 멘토링 사업 장학증서 수여식이 열렸다. 수여식에서는 화학과 재학생 8명에게 PPG 코리아에서 총 25,000 미국 달러(약 2,953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으며, 장원철 교무처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와 천안 교육지원청 한옥동 교육장, 도종곤 PPG 코리아 대표이사 등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대학생 멘토링 사업 장학증서 수여식 단체사진

장학금을 받은 정상화 양(화학과 3년)을 비롯한 8명의 학생들은 천안 교육지원청에서 추천하는 천안 저소득층 중학생 24명을 대상으로 멘토링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들은 각각 중학생 멘티 3명을 만나 4개월간 총 100시간에 걸쳐 방과 후 학습지도와 진로설계를 돕는 재능 기부를 진행한다.

이번 교육기부 사업은 기업이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대학생들은 재능 기부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청소년을 멘토링하는 형태로 진행되어 산학관이 함께 하는 교육기부 활동의 좋은 선례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정상화 양은 “장학금을 받은 덕분에 학업에 더 충실할 수 있게 된 것에 감사하고, 멘토링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PPG코리아는 자동차 및 공업용 도료, 코팅제 등을 생산하는 글로벌 기업의 한국 법인으로 부산과 천안에 생상공장과 연구소를 두고 있다. 2011년부터 본사가 위치한 부산 지역에서 대학생들과 지역 중학생들을 지원하는 멘토링 장학금 사업을 펼쳐왔으며, 그 대상과 범위를 점차 확대하고, 노후지역 벽화 그리기 등 상생과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