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국제 스포츠산업 컨퍼런스 개최
분류 이슈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4.11.28
조회수 6,107
썸네일 /images/Bbs/0/1417138529290.jpg

한중일 프로축구 산업 조망

우리 대학이 주관하는 ‘2014 천안 국제 스포츠산업 컨퍼런스’가 27일 오후 2시 천안캠퍼스 생명자원과학대학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우리 대학과 충청남도, 천안시, 천안시축구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아시아 축구산업의 글로벌 전략’이라는 주제로 4시간 동안 진행됐다.


▶ 국제 스포츠산업 컨퍼런스 기념촬영

행사에는 강대식 대외부총장을 비롯한 대학관계자와 구본영 천안시장, 허승욱 충남도 정무부지사, 양승조 국회의원, 권오갑 한국프로축구연맹 총재와  축구협회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 우미노 가즈유키 ‘반포레고후 FC’ 구단 회장의 강연 모습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한/중/일 3국의 프로축구 산업에 대한 심도 있는 주제 발표가 진행되며 호응을 얻었다.
가장 먼저 단상에 오른 일본 J리그 ‘반포레고후 FC’ 구단의 우미노 가즈유키 회장은 「일본 반포레 고후 12년 연속 흑자의 비법」을 주제로 구단 운영 노하우를 전달했다. 2000년 J리그 하위팀이었던 ‘반포레고후 FC’가 지역 친화적 경영과 경기력 강화를 통해 J리그 최우수팀으로 거듭나기까지의 노력과 노하우를 전했다.
이어서 중국 사천대학교 리사 국제부장의 「중국 프로축구 산업의 미래」와 최순호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의 「한국 프로축구 산업의 미래」 발표가 이어졌다.

주제발표가 끝난 후에는 한준희 KBS 축구해설위원의 진행으로 질의응답을 포함한 토크콘서트가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