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보건과학대학 예비 보건의료인 선서식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임지수
날짜 2016.05.09 (최종수정 : 2016.06.02)
조회수 5,958
썸네일 /thumbnail.17785.jpg

지난 3일 오후 4시 제3과학관 국제회의장에서 보건과학대학 4학년 재학생들의 ‘예비 보건의료인 선서식’이 열렸다. 선서식에는 김욱 부총장, 이영기 보건과학대학장을 비롯한 교수진과 보건과학대학 재학생 230여 명이 참석했다.


▶임상병리학과 4학년 김세미 학생이 예비 보건의료인 선서문을 낭독하고 있다.

이번 선서식은 장차 국민 건강증진의 일익을 담당하게 될 미래의 보건의료인들이 실무에 첫 걸음을 내딛기 전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함양하고 다짐의 시간을 가지는 소중한 자리로 마련됐다. 선서에는 12월 국가고시에 전원 합격을 기원하며 학생 및 교직원 모두가 매진하겠다는 내용도 포함되었다. 임상병리학과 4학년 김세미 학생이 4학년 59명 대표로 선서문을 낭독했으며 보건과학대학장에게 선서문을 전달했다.

김욱 부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의 선서 내용을 바탕으로 봉사와 희생정신을 가지고 항상 최선을 다하는 보건의료인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예비 보건의료인 선서식에 참석한 보건과학대학 4학년 학생들이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행사에 앞서 황석연 대전대학교 교수가 ‘보건의료인의 성공적인 취업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황 교수는 보건과학대학 전공자들의 진로 안내와 국가고시 준비 방법, 현장 실무 소개 등 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우리 재학생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