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디스플레이공학과 기업 탐방 프로그램 운영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6.04.21
조회수 6,386
썸네일 /thumbnail.16458.jpg

지난 3월 25일 천안캠퍼스 디스플레이공학과와 전자공학과 학생 및 교수진이 삼성디스플레이(주) 탐방을 진행했다. 

디스플레이공학과는 정기적인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학업동기 부여와 현장 실무 체험의 기회를 부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도 반도체장비 기업인 ‘코러스 매뉴팩춰링’을 견학한 데 이어 이번 탐방 기업으로 삼성디스플레이(주)를 방문했다.

삼성디스플레이(주)는 디스플레이 소자를 생산하는 삼성그룹의 전자 계열사로, 천안과 아산, 용인 3곳에 사업장을 가지고 있다. 이번 탐방 프로그램은 보안을 이유로 외부인들에게 개방한 적이 없던 삼성디스플레이(주)가 창립 이래 처음 진행하는 기업 오픈 행사로 우리 대학 디스플레이공학과, 전자공학과 재학생을 초대하여 진행하게 되었다.


▶ 디스플레이공학과와 전자공학과의 삼성디스플레이(주) 기업 탐방 기념 촬영

이번 기업 탐방에는 전자공학과 장호정 교수와 재학생 52명, 디스플레이공학과 임성규, 한관영 교수와 재학생 23명을 비롯해 반도체 디스플레이 전공 대학원생 및 조교 7명 등 총 85명이 견학에 참여했다. 탐방에 참여한 학생들은 기업 탐방을 통해 전공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학업에 대한 의욕을 고취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호평했다. 

탐방을 이끈 한관영 교수(디스플레이공학과)는 “기업 탐방은 학생들의 현장 실무 체험과 더불어 졸업 후 진로 설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효과적인 프로그램인 만큼 더 많은 탐방 프로그램을 만들고 내실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