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변민주 교수, 국내 최초 ‘사이버자동차산업관’ 개관 사업 참여
분류 피플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16.01.25
조회수 5,965
썸네일 /thumbnail.13692.jpg

국내 최초로 우리나라 자동차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버자동차산업관(www.cybercarmuseum.or.kr)이 지난 14일 개관했다. 사이버자동차산업관 개관을 위해 우리 대학 변민주 교수(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와 한국자동차산업협회가 힘을 보탰다.

사이버자동차산업관은 1903년 미국공사 알렌을 통해 들여온 고종황제 어차와 1955년 최초의 국산자동차 ‘시발’ 자동차를 시작으로 오늘날 세계 5대 자동차 생산국이 되기까지의 발전 과정을 자세히 담고 있다.

▶ 사이버자동차산업관(www.cybercarmuseum.or.kr) 사이트 모습

총 4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된 사이버자동차산업관은 한국 자동차의 역사를 산업발전관, 시대별발전관, 역사스토리관, 문화생활관으로 나눠 스토리텔링으로 흥미롭게 구성했다. 특히, 역사스토리관은 1960년대 이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한국 자동차발전 역사에 큰 의미를 지니는 테마를 선정하여 흥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변 교수는 “사이버자동차산업관이 미래에 자동차산업을 이끌어 나갈 학생들에게 자동차 역사 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길 바란다.”며 “어린이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보다 쉽고 재밌는 자동차산업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이버자동차산업관은 서울모터쇼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개관을 위해 변민주 교수 연구팀과 한국자동차산업협회는 2년에 거쳐 자동차산업 역사자료와 관련 사진 및 영상자료 등의 콘텐츠를 연구 ‧조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