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추억을 포스팅해요” 중앙동아리 글그림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16.02.24
조회수 6,716
썸네일 /thumbnail.14317.jpg

“용감한 어린이의 친구 우리 우리 호빵맨, 세균맨 혼내주는 우리 호빵맨…”
“긴 머리 높게 묶고 요술봉 휘두르며 빨주노초파남보 동그라미 풍선, 행복 나눠주는 천사소녀 네티…”

우리 대학 혜당관에 가면 추억의 만화 주제곡이 쉼 없이 흘러나오는 중앙동아리 글그림을 만날 수 있다.
요즘 한창 네이버 20PICK 블로그에 추억의 만화를 연재하느라 정신없는 에디터 김현우(전자전기공학부 3학년), 박성환(기계공학과 3학년) 군.

현우 군과 성환 군은 공대생이다. 흔히 공대생은 ‘글이나 그림과 거리가 멀 것’ 이라는 선입견이 있다. 하지만 현우 군과 성환 군은 다르다. 팔로워 1만 5천명이 훌쩍 넘는 파워블로그 연재 작가라니, 예사롭지 않은 이력에 물음표가 생긴다. 


▶ 1만 5천명의 팔로워를 가진 파워블로그 ‘글그림’ 에디터 박성환 군(왼쪽) 과 김현우 군(오른쪽)

현우 군과 성환 군은 지난 12월 우리 대학 공학인증센터에서 개최한  ‘2015 Dynamic DK 종합설계 경진대회’ 토론 배틀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김현우 군은 “공대생이지만 글쓰기나 토론에 워낙 관심이 많다. 특히 어린 시절 부터 역사나 문학, 애니메이션에 흥미를 갖고 즐겨본 것이 네이버 20PICK 글그림 연재 에디터 활동에 큰 도움을 준 것 같다.” 라고 전했다.

네이버 20PICK ‘글그림’은 매주 수요일 새로운 글이 블로그에 연재된다. 지난해 5월부터 시작된 포스트는 이제 총 40여개에 이른다. 박성환 군은 “매주 화요일 새벽 12시가 원고 데드라인이다. 일주일에 하나씩 리포트를 쓰는 것 같다. 특히 시험기간은 꼬박 꼬박 연재를 기다리는 독자들의 기다림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연재 에디터 활동의 고충을 전했다.


▶  32만 명의 독자가 읽은 글그림 인기 시리즈 ‘포켓몬스터 로켓단 삼총사’ 블로그 연재 모습

김현우 군은 “원고 데드라인에 맞춰 어렵게 콘텐츠를 연재하면, 독자들의 폭발적인 구독과 댓글에 보람을 느낀다. 사람들이 이토록 연재에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 어린 시절 즐겨본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는 것 같다.” 며 소감을 전했다.

우리 대학 중앙동아리 글그림은 지난 1995년 설립된 애니메이션·만화 관련 동아리이다. 글그림은 디지몬 어드벤처, 포켓몬스터, 날아라 호빵맨, 천사소녀 네티, 짱구는 못말려 등 추억의 애니메이션을 새로운 시선으로 선보이고 있다. 글그림 에디터 박성환, 김현우 군의 애니메이션 이야기는 웹사이트를 통해 자세히 만나볼 수 있다. [글그림 웹사이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