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이상훈 해병대 사령관 초청 특강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임지수
날짜 2016.06.20 (최종수정 : 2016.06.21)
조회수 5,812
썸네일 /thumbnail.18219.jpg

지난 17일 이상훈 해병대 사령관이 천안캠퍼스를 찾아 특강을 진행했다.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해병대 군사학과 재학생의 안보교육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특강은 산학협력관 112호에서 해병대군사학과 재학생 1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금 우리의 안보현실은?’ 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됐다.


▶ 이상훈 해병대 사령관이 특강을 펼치고 있다.

이상훈 사령관은 ‘한국인만 모르는 세 가지’를 설명하며 한반도의 안보현실과 그에 따른 대한민국 해병대의 임무와 역할을 강조했다. 특히 '가장 어려운 시기, 왜 해병대 장교가 되고자 하나?'라는 질문과 함께 시대가 요구하는 군 리더십은 무엇이며, 해병대 장교가 나아가야 할 길이 무엇인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해 주는 등 미래 해병대 장교가 될 학생들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전했다.


▶이상훈 해병대 사령관의 특강 모습

특강에 참석한 서명규(해병대군사학과 3년) 군은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현실적인 강의 내용과 함께 해병대군사학과 학생들의 용기를 북돋아주는 메세지가 매우 유익하고 감명 깊었다. 해병대 예비 초급장교로서 의미 있는 좋은 경험과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 날 특강에 앞서 이상훈 해병대 사령관은 해병대군사학과 관계자들과 함께 장호성 총장을 방문해 상호 교류에 대한 의견을 나눈 후 해병대군사학과 MOU 개정(안) 서명식을 가졌다. 이번 특강과 함께 우리 대학은 해병대 사령부와 공동 학술연구 및 특강을 비롯해 초급 장교 양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