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김병수 동문, 일본 오카야마국립대학 조교수 임용
분류 피플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16.08.24
조회수 5,636
썸네일 /thumbnail.19107.jpg

우리 대학 김병수 동문(토목환경공학과, 98학번)이 최근 일본 오카야마국립대학교 환경이공학부 조교수에 임용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2005년 공과대학 토목환경공학과를 졸업한 김 동문은 2007년 단국대 대학원 토목환경공학과 지반공학을 전공했다. 김 동문은 불포화 풍화사면의 안정성에 미치는 강우패턴 연구를 통해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2010년 일본 고베 국립대학교에서 지반 재해 방지와 경감 방안을 연구해 공학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김 동문의 주요 연구 분야는 사면, 제방, 성토 등 불포화토구조물의 침투 특성과 역학 특성을 파악해 지반 재해 경감 방안을 연구하고, 미래 지향적 지반 환경 시스템을 조성하는 것이다. 김 동문의 지반 재해 방지 관련 연구는 국제 학계에서도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그는 지난 2014년 호주 시드니에서 개최되었던 국제토질및기초공학회(ISSMGE TC106)에서 신진연구자 논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 동문은 후배들에게 “나 역시 학부시절 가장 큰 고민은 취업이었다.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에 사로잡혔지만, 부단한 준비와 노력을 기울였다.”며 “본인이 처한 상황을 남과 비교하며 열등하지 말고, 치열한 분석과 도전의 자세로 임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