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더위 잊은 입시 열기’ 제 6회 DKU 진로진학박람회 성료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6.08.20 (최종수정 : 2016.08.22)
조회수 5,201
썸네일 /thumbnail.19084.jpg

죽전캠퍼스 20일(토), 천안캠퍼스 18일(목) 각각 실시
양 캠퍼스 통합 3,000여 명 방문, 우리 대학 입학 상담 줄이어

우리 대학 입학처가 주관하는 ‘제 6회 고교생을 위한 DKU 진로진학박람회’가 수험생 및 학부모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열렸다. 죽전캠퍼스는 20일(토), 천안캠퍼스는 이에 앞선 18일(목) 박람회를 실시했다.

‘나의 꿈에 날개를 달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별도의 신청 및 참가비 없이 학생, 학부모, 교사 등이 현장 방문을 통해 무료로 참가하였다. 무더운 날씨에도 DKU 진로진학박람회 참가자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 양 캠퍼스 통합 3,000여 명이 우리 대학을 방문했다.


▶우리 대학 입학을 희망하는 수험생 및 학부모들이 입시전형에 관한 상담을 받고 있다.

죽전캠퍼스에는 우리 대학과 아주대, 인하대, 한국외국어대 등 전국 36개 대학이 참여해 대학입학전형 안내와 ‘일대일 맞춤형 입시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우리 대학 입학상담을 받으려는 참가자들이 줄을 이어 번호표를 발급해 상담 순서를 조율했다. 참가자들은 개인별 ‘맞춤 대입상담’을 통해 사교육컨설팅 비용을 줄이고 입학사정관 및 입학관계자와 서류컨설팅을 통해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방법을 얻을 수 있게 됐다.


▶이병인 죽전캠퍼스 입학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병인 죽전캠퍼스 입학처장은 인사말에서 “진로진학박람회를 위해 우리 대학을 비롯한 36개 대학 입학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면서 “우리 대학은 3년 연속 고교교육정상화 기여대학에 선정된 만큼 사교육이나 비용을 들이지 않고 입시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했다.


▶죽전캠퍼스 진로진학박람회 전경.

천안캠퍼스에서는 우리 대학과 고려대(세종), 덕성여대, 명지대 등 수도권 및 대전ㆍ세종ㆍ충청 지역 37개 대학이 참여했다. 12시 30분부터 학생극장(특강관)에서 열린 특강에는 충남진학협회 소속 이승복 강사(쌘뽈여고 교사)가 나서 2017학년도 대입전형을 소개하고 전형유형별 준비 전략을 전했다. 특강 후에는 인문과학관과 사회과학관에 준비된 입시상담관으로 이동해 원하는 대학을 찾아 전형안내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천안캠퍼스 진로진학박람회를 찾은 고등학생들이 입학당담자에게 상담을 받고 있다.

천안캠퍼스 역시 대입 전형에 대한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지역 수험생들에게 대입전략을 세우는 데 효과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호응을 얻었다. 이를 위해 상담부스에는 각 대학 입학관계자들이 배치되어 입시상담과 대학별 특성화 전략, 학과 안내 등의 세부정보를 전달하며, 중ㆍ고교생들에게 적성에 맞는 대학과 학과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양은창 천안캠퍼스 입학처장은 “급변하는 대입전형에 대한 정보를 지역의 중ㆍ고교생 및 학부모들이 쉽고 빠르게 획득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매년 진학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지역 중ㆍ고교생 및 학부모들이 수도권에 편중된 입시박람회를 일일이 찾아다니지 않아도 될 만큼 수준 높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