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산학 협력 우수 대학으로 우뚝, 산학관 관계자 방문 줄이어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6.08.19
조회수 5,118
썸네일 /thumbnail.19071.jpg

우리 대학이 명실공히 산학협력 우수 대학으로 인정받으며 관련 기관 및 정책 관계자들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 18일 오후 2시 천안캠퍼스 산학협력단에 교육부 사회정책협력관실 실무진이 방문해 우리 대학의 산학협력 우수 사례 및 현장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 1. 김철현 산학협력단장이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을 소개하고 있다.

이 날 진행된 방문 행사에는 김욱 부총장과 김철현 천안캠퍼스 산학협력단장, 이계형 창조다산 링크사업단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와 이엔코스, 한국젬스 등 우리 대학 입주 기업 8개 업체 실무진이 함께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우리 대학 산학협력 추진 현황과 우수 사례 발표, 창조다산링크사업단 현황 및 가족회사 입주 연구소 사례 발표, 산학관(교육부, 단국대, 입주기업) 간담회, 산학협력관 투어 등이 진행됐다.

우리 대학은 산학협력 우수사례로 다양한 창업보육 성공사례를 발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교내 창업동아리에서 출발하여 창업에 성공해 한국야쿠르트 전동키드를 개발하고 제품을 출시한 ‘아트테크’와, 지카바이러스를 20분 만에 진단하는 키트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브라질 의료기기 인증(ANVISA)을 받고 150억원 이상의 공급원을 확보한 ‘젠바디’ 등의 사례가 특히 주목을 받았다. 또한 산학협력관 투어를 통해 우리 대학이 보유한 공동장비 및 산학 협력 시스템에 대한 다양한 정보 교류가 함께 진행됐다.


<사진> 2. 교육부 사회정책협력관실 실무진 방문 기념촬영

한편, 이 날 방문한 교육부 사회정책협력관실은 사회부총리(교육부장관 겸직)를 보좌하는 기관으로 교육, 사회, 문화 분야 정책에 대한 총괄 및 조정 업무를 맡고 있는 부서다. 사회정책협력관실 실무진은 매 월 열리는 사회관계장관회의에 앞서 이번 안건인 “산학협력 5개년 기본계획”과 관련한 정보 교류와 현장 탐방을 위해 우리 대학을 방문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