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조준한 교수, 미국 물리학회 석학회원 선임
분류 피플
작성자 홍보팀 김민배
날짜 2016.10.18
조회수 5,597
썸네일 /thumbnail.20996.jpg


우리대학 조준한 교수(고분자공학과)가 물리학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 물리학회(APS : American Physical Society) 2016년도 석학회원(Fellow)으로 선임됐다.

1899년 설립된 미국물리학회는 정회원 중 0.5% 이내 인원만을 석학회원으로 선임하고 있어, 학자들 사이에서는 석학회원 선임을 큰 영예로 받아들이고 있다.

조 교수는 고분자 나노구조체의 압력응답, 란다우 및 자기충족장 이론에 대한 선도적 연구를 해온 공로로 미국 물리학회 고분자물리학 분과 석학회원으로 선정됐다.

1996년부터 우리대학에 재직한 조 교수는 2000년부터 미국 물리학회의 정회원으로 활동하며 고분자액체의 온도-압력 중첩원리’, ‘상태방정식 이론’, ‘란다우 이론’, ‘자기충족장 이론등을 연구 개발하였다.

최근에는 고분자분야 최고권위의 학술지인 Macromolecules중성자 산란 플로리 상수의 온도-압력 중첩ACS Macro Lett 압력응답 비균질계 자기충족장 연구를 게재해 주목을 받았다.

조 교수는 지난 21년간 단기적 성과에 집착하지 않고 오랜 기간 한 우물을 판 덕분에 미국 물리학회의 석학회원으로 선임될 수 있었다앞으로도 풀어야 할 연구과제가 많기에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꾸준히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