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산-학-관 손잡고 교육기부 멘토링 사업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6.09.26
조회수 5,377
썸네일 /thumbnail.20362.jpg

우리 대학이 PPG 코리아, 천안시 교육청과 손잡고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진행하는 교육기부 사업을 펼치기 위해 협약식을 진행했다.

23일 오후 2시 천안캠퍼스 인문관 대회의실에서 교육기부 멘토링 사업을 위한 협약식과 함께 장학증서 수여식이 열렸다. 행사에는 장원철 교무처장과 이상덕 자연과학대학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와 천안 교육지원청 임완묵 교육장, 도종곤 PPG 코리아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우리 대학 화학과 재학생 9명에게 PPG 코리아에서 총 3,23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하며, 이들은 천안의 취약계층 청소년 멘토링을 진행한다.


<(왼쪽부터) 이상덕 자연과학대학장, 도종곤 PPG 코리아 대표이사, 임완묵 천안시 교육장이 교육기부 멘토링 협약을 체결했다.>

장학금을 받은 박상아 양(화학과 3년)을 비롯한 9명의 학생들은 천안 교육지원청에서 추천하는 천안 저소득층 중학생 27명을 대상으로 멘토링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들은 각각 중학생 멘티 3명을 만나 4개월간 총 100시간에 걸쳐 방과 후 학습지도와 진로설계를 돕는 재능 기부를 진행한다.

이번 교육기부 사업은 기업이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대학생들은 재능 기부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청소년을 멘토링하는 형태로, 3년째 산학관이 손잡고 진행하고 있다.


<장학금을 받은 우리 대학 화학과 재학생 9명은 지역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위한 멘토링 재능 기부 활동을 펼친다.>

한편 PPG코리아는 자동차 및 공업용 도료, 코팅제 등을 생산하는 글로벌 기업의 한국 법인으로 부산과 천안에 생산공장과 연구소를 두고 있다. 취약계층 멘토링 장학급 사업, 여성 공학도 지원, 노후지역 벽화 그리기 등 상생과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