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늦가을의 독서 열기, 율곡기념도서관 독서마라톤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6.11.23
조회수 5,165
썸네일 /thumbnail.22356.jpg

지난 17일 율곡기념도서관 다목적실에서 ‘2016 독서마라톤 : 밤샘독서’ 행사가 열렸다. 다음날 오전 6시까지 1박 2일 동안 진행된 이번 독서마라톤 행사에는 재학생 45명이 참여해 독서 열정을 불태웠다.

행사는 개별 독서와 OX 퀴즈 대회, 영화관람, 팀별 독서 감상 나눔, 우수 감상문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팀별 활동 시간에는 각자의 독서 감상과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독서 후 활동의 수준을 높였다. 또 정소라(스페인어과 4년), 문민준(경영학과 4년), 최준(녹지조경학과 2년) 학생이 우수 독서감상문 수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간식과 기념품을 제공하며 밤샘 독서를 격려했다.


<사진> ‘2016 독서마라톤 : 밤샘독서’ 참가자 기념촬영

행사에 참여한 박수인(일본어 1년) 학생은 “밤새 책을 읽었는데도 힘들지 않고 오히려 머리가 맑아진 기분을 느꼈다. 책을 통해 다른 사람의 시선과 사고방식에 대해 고민하며 나를 돌아볼 수 있고 더불어 지식도 쌓을 수 있다는 점에서 독서는 매우 흥미로운 경험”이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편, 율곡기념도서관은 재학생들의 독서활동 독려와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독서마라톤 외에도 재학생 독서클럽 운영, 각종 온라인 교육과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 지원, 영화 상영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