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초고층빌딩 글로벌 R&BD센터, 초고층분야 전문인력 양성 위해 업무협약 체결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16.07.08
조회수 5,806
썸네일 /thumbnail.18511.jpg

지난 1일 우리 대학 초고층빌딩 글로벌 R&BD센터(센터장 정란)는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회장 정광량)와 초고층 건설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정란 센터장(왼쪽)과 정광량 회장(오른쪽)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식은 제2공학과 110호에서 열렸으며 정란 센터장, 정광량 회장, 김형균 단장, 김성호 부회장, 최흥석 부회장, 한용섭 부회장, 이상구 부회장, 윤병익 부회장, 이상현 교수, 김준희 교수, 엄태성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초고층 건설 분야의 특화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국내외 교육협력 기반 확대를 위해 글로벌 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설치 운영하게 된다. 일반적인 건축 구조 시공 교육 과정에서는 습득하기 어려운 초고층 건설 분야 특화 요소기술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해 청년 취·창업 및 직무능력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초고층분야 글로벌 인력양성 교육 프로그램 설치 및 운영 ▲초고층분야 특화 요소기술 교류 ▲초고층분야 인력의 창·취업 및 업무 향상 기여 ▲기타 자문· 교류·교육 협력관련 사안 등에 상호지원을 협력하기로 했다. 

정란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센터가 초고층빌딩 관련 첨단 융복합 건설 기술 개발뿐만 아니라, 현장 실무자를 위한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초고층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센터는 지난 12월 국토교통부가 지원하고 국토교육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5년 초고층빌딩 글로벌 R&BD센터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개소됐다. 정부출연금과 참여기업 출자 등 총 233억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