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취업 멘토링도 온라인으로’ 취창업지원처, 동문 취업특강 열어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0.07.16
조회수 2,424
썸네일 /thumbnail.69064.jpg

“온라인 취업특강은 처음인데,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현장에 근무하고 있는 선배가 생생한 조언을 전해줘 무엇이 부족한지 점검하고 배울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지난 8일(수) 죽전캠퍼스 소프트웨어 ICT관에서 실시간으로 열린 ‘2020 DKU 동문 선배 멘토링 프로그램’ 현장. 이날 실시간 영상프로그램을 통해 ‘유통 및 영업 관리 온라인 취업특강’에 참여한 경영학부 4학년 유현승 군은 최근 코로나19로 달라진 유통·영업 분야의 채용 트렌드에 꼭 맞는 멘토링을 받게 돼 더없이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 취업을 고민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온라인 멘토링을 실시하고 있는 박준수 멘토(왼쪽 첫번째)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최지은 취업지원관(오른쪽 두 번째)의 모습.

취창업지원처(처장 윤응구)는 졸업생과 재학생간 커뮤니티 구성을 통해 지속적인 취업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2018년 온라인 멘토링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번 ‘2020 DKU 동문 선배 멘토링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했음에도 5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며 취업을 향한 뜨거운 열정을 보여줬다.

온라인 멘토링은 취준생을 위한 기업 정보는 넘쳐나지만, 실무에서 직접 뛰고 있는 선배들의 현실적인 조언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기업에 재직 중인 동문과 재학생의 만남을 통해 저학년은 구체적인 진로설정을 고학년은 현실적인 취업전략 수립을 적극 지원 한다.

온라인 멘토링에는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한국전력공사, AK백화점, 롯데 e커머스, 미미박스, 일렉트로룩스코리아(주), 네이버, 동아쏘시오홀딩스, 건강보험공단, 기업은행, 라인플러스 등에 근무하는 12개 직무군의 동문 선배 12명과 약 500여명의 재학생이 참여한다.

한편, 온라인 멘토링은 학교 홈페이지→ 영웅스토리→ 취창업→ 온라인 동문선배 직무멘토링(https://youngwoong.dankook.ac.kr)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학기에도 취창업지원처에서 동문 선배 온라인 멘토링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어 관심 있는 취준생은 눈여겨 볼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