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공동기기센터 한국인정기구(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6.10.20
조회수 5,731
썸네일 /thumbnail.21134.jpg


천안캠퍼스 산학협력단 공동기기센터가 한국인정기구(KOLAS)의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하며 품질시스템과 기술능력을 인정받고 그 위상을 확보했다.

한국인정기구(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 KOLAS)는 국가 표준 및 산업 표준화 제도의 운영, 공산품의 안전과 품질 측정, 시험 기관 및 검사 기관 인정 제도 등을 운영하는 국가기술표준원 조직이다. 우리 대학이 획득한 한국인정기구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은 전문적인 자격을 갖춘 평가사가 시험기관을 평가하여 특정분야에 대한 우수한 시험능력이 있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로, 우리 대학은 이번에 인정받은 분야에 대한 검사 능력의 우수성이 국제 수준에 도달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한국인정기구의 인정은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기 때문에 해외에 수출할 때 별도로 추가 인증을 받을 필요가 없다.


<사진> 장호성 총장이 김욱 부총장(오른쪽)과 장호정 링크사업단 본부장(왼쪽)과 함께 한국인정기구(KOLAS)의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서 획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 대학 공동기기센터는 ‘전기전자제품-6가지규제물질(납, 수은, 카드뮴, 6가크롬, PBBs, PBDEs)의 함량 측정’ 분야와 ‘고분자 재료 중의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정량방법’ 등 화학분야의 4가지 분야를 인정받았다. 이에 따라 관련분야 검사 결과의 공신력을 확보하고 유해물질 분석으로 기업들의 수출 및 제품생산을 위한 지원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교내 각종 과제 및 정부 지원사업 지원 시에도 강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형건 천안캠퍼스 공동기기센터장은 “한국인정기구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은 해당 분야 실험결과의 공신력을 확보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며, 단국대 공동기기센터 위상 제고에 매우 큰 강점이 될 것”이라며 “나아가 센터의 수익 증대 효과에도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