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지역인재 육성 다짐 “충남도-기업-대학 상생발전 생태계 추진”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윤주연
날짜 2022.11.17
조회수 723
썸네일 /thumbnail.113366.jpg

△ 김수복 총장(뒷열 왼쪽에서 두 번째)이 충남 41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수복 총장이 지자체, 기업, 유관기관과 손잡고 지역인재 육성에 본격 나서기로 했다. 16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충남도·대학·기업 상생발전 협약식’에는 김수복 총장을 비롯해 김태흠 충남지사, 안동일 현대제철 대표이사, 이기승 삼성디스플레이 부사장 등 기업 관계자와 충남소재 대학 총장들이 참석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상생협력 체계 구축을 다짐했다.


협약체결에 따라 참여 기관들은 △지역인재 채용을 위한 행정·재정 지원 △인재육성 프로그램 운영 협력 △계약학과 활성화 등 지역인재 육성과 취업지원에 최대한 노력할 것을 합의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충남에 소재한 롯데케미칼, 삼성디스플레이, LG화학, 한화토탈에너지스, 현대오일뱅크, 현대자동차, 현대제철, KT, SAP 등 유명기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기업 외에도 충남중소기업연합회, 대전상공회의서 등 유관단체 관계자도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역인재들이 지역 산업경제가 요구하는 자질과 능력을 함양하여 지역에서 채용되고 정주하는 시스템이 정착되어야 한다는데 데에 공감하고 세부사항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수복 총장은 “산학관 협력을 통해 지역청년 취업 촉진 및 청년인구 증가에 크게 기여하는 좋은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대학도 지역사회와 대학 간 혁신성장과 상생 발전을 주도하는데 적극 협력하겠다”고 했다.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3,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