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차의과학대와 MOU “바이오분야 혁신 성과 공유하자”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박원엽
날짜 2022.11.15
조회수 761
썸네일 /thumbnail.113284.jpg

△ 김수복 총장(왼쪽 네 번째)과 김동익 차의과학대 총장(왼쪽 세 번째)이 협약 체결 후 양 교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


혁신공유대학사업단(단장 김장묵)이 바이오헬스분야의 혁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15일 차의과학대와 교류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우리 대학은 교육부의 혁신공유대학 바이오헬스분야 주관 대학을 맡아 해당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고 각종 성공 사례를 공유하기 컨소시엄을 체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컨소시엄을 맺지 않은 대학과의 교류를 통해 성과를 확산하고 공동 활용하기 위해 한서대에 이어 의학전전문대학원, 약대 등 바이오분야 강점을 지닌 차의과학대와 교류 협약을 체결한 것이다.


김수복 총장과 차의과학대 김동익 총장은 15일 양 기관이 인적·물적자원과 교육 과정을 공유하고 각종 프로젝트 가동 시 공동 기획, 바이오헬스분야 공동활용대학 간 협력 전개 등을 골자로 협약을 체결했다.


김수복 총장은 “양 교의 바이오헬스분야 인프라와 노하우를 발판 삼아 바이오헬스분야의 혁신 성과를 지자체, 연구 기관, 대학들이 상호 공유하는 시스템을 조성하자”고 말했다. 차의과학대 김동익 총장도 “재학생들이 혁신성과를 강의실에서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공동연구 플랜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협약식에는 김수복 총장·장세원 교학부총장·김장묵 혁신공유대학사업단장·이우걸 비서실장과 차의과학대 김동익 총장·이상조 산학협력부총장·김재환 교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현재 혁신공유대학사업단은 바이오헬스분야의 주관대학을 맡아 대전대·동의대·상명대·우송대·원광보건대·홍익대와 컨소시엄을 체결하여 혁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3,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