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일반대학원과 한국e스포츠협회 업무협약 체결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1.05.24 (최종수정 : 2021.05.25)
조회수 1,721
썸네일 /thumbnail.85680.png

우리 대학 대학원(원장 마상영)이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김영만)와 함께 국내 e스포츠를 선도할 전문가 양성에 앞장선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지난 20일(목) 서울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에서 협약식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마상영 대학원장,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 최수한 교학처장, 이병관 교수, 김세윤 교수 및 한국e스포츠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 마상영 원장(오른쪽)이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왼쪽)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협약식에 참여한 단체 기념촬영

협약 체결에 따라 대학원은 e스포츠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과 한국e스포츠협회원들을 위한 교육기회 제공 및 공동연구를 위한 정보 교류에 나선다. 한국e스포츠협회 또한 협회원들의 자기계발 기회를 강화하고 대학 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마상영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e스포츠를 선도할 맞춤형 인재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한국 e스포츠가 글로벌 종주국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재직자 및 전문가 양성 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1년 개설한 대학원 e스포츠학과는 국내 최초로 e스포츠 산업을 선도하고자 개설된 학과다. 이 학과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 현장 실무와 연구능력을 두루 갖춘 전문인재를 양성한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