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나재원 군, ‘제14회 전국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최고상(교육부장관상) 영예
분류 피플
작성자 홍보팀 이기태
날짜 2021.01.08
조회수 2,872
썸네일 /thumbnail.78730.jpg

나재원 군(응용컴퓨터공학과 4년)이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이 주관하는 ‘제14회 전국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 대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공학교육인증에 참여하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포트폴리오 작성을 통한 자기계발과 학업성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대회는 공학계열별로 총 5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전국 대학의 교내경진대회 및 각 공학교육혁신거점센터 본선경진대회를 거쳐 선별된 90여 편의 포트폴리오가 출품됐다. 각 분야별로 금/은/동상을 선정하고 대상은 전 분야를 걸쳐 1편을 선정했다. 우리 대학은 대상 수상 외에도 이진호 군(전자전기공학부, 3년)이 전기/전자/산업 분야를 다루는 제3분야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공학교육 역량을 입증했다.

▲ 왼쪽부터 황윤자 연구교수, 이우걸 공과대학장, 나재원 군(대상), 이진호 군(은상), 조재희 공학교육혁신센터 팀장

대상을 수상한 나재원 군은 ‘증강현실로 꿈을 실현하다’를 주제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증강현실 분야의 학업 계획과 개발자가 되기 위한 다양한 대외활동 계획을 통해 창업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효과적으로 제시해 최고상인 교육부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나재원 군은 “2학년을 마치고 개인적으로 증강현실 분야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재미와 적성을 찾았다. 3학년때 교내 캡스톤디자인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이 분야를 좀더 깊게 공부하고자 노력했던 것이 지금 수상의 영광에 이르게 되었다. 앞으로 증강현실을 넘어서 SF영화에서 보는 것처럼 도시를 홀로그램으로 디지털화하는 것이 미래의 꿈”이라고 밝혔다.

나재원 군은 현재 SW중심대학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증강현실을 이용한 유아 교육용 컨텐츠 어플리케이션(키즈월드 AR)을 출시해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증강현실 분야 취업을 준비하며 관련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 대상을 수상한 나재원 군의 포트폴리오(요약)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지도한 황윤자 연구교수(공학교육혁신센터)는 “우리 대학은 지난 2017년에도 이어 이번에도 대상을 수상하며 대학의 체계적인 공학교육 역량을 입증했다”며 “재학생들이 열의를 가지고 체계적으로 자신들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센터 차원에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