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고교생 전공 체험 기회 제공, ‘2021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 운영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21.08.11 (최종수정 : 2021.08.12)
조회수 2,460
썸네일 /thumbnail.89924.jpg

우리 대학이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고교생의 진로 설계 역량 강화를 위한 ‘2021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지난달 26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했다. 진로 맞춤형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변화를 주도하는 미래인재를 양성하고자 충청남도교육청과 우리 대학 입학처가 함께 진행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전공별 6개 강좌에 지역 고교생 9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공동교육과정은 전공별 기초지식과 이론 수업을 통해 전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험 실습을 함께 진행하며 학생들의 호응을 유도해 진로 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를 위해 ▲생명과학부 <환경위생 및 방역> ▲에너지공학과 <2차원 나노소재 및 응용> ▲제약공학과 <생활 속 식중독균 유전자 진단> ▲임상병리학과 <임상병리학과 소개 및 세부전공 실험> ▲물리치료학과 <물리치료학 기초실습>  ▲치위생학과 <건강한 치아만들기> 등 6개 강좌가 개설됐다.


▲ 지역 고교생들이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 실습에 참여하고 있다.

강의는 하루 3시간씩 기초 이론과 실험실습 교육으로 진행됐다. 에너지공학과 <2차원 나노소재 및 응용> 강좌는 나노기술과 전기화학적 에너지 저장 원리 이해를 위한 이론 수업과 산화 그래핀 합성 및 장비 사용법 등을 실습하고, 임상병리학과 <임상병리학과 소개 및 세부전공 실험> 강좌는 기초 이론과 염색체, 혈액형 검사 및 DNA 추출 등을 실습하는 등 고교생이 관심 전공을 깊이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에너지공학과 수업에 참여한 정다은 학생(오성고등학교 3학년)은 “에너지 산업의 현재와 미래 전망, 특히 관심 있는 나노소재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었고, 직접 실험도 해볼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강의를 이수한 학생은 이수 내용이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록되며, 우리 대학은 강의 만족도 조사를 통해 추후 개설되는 강의 개선과 질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