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 공희택군 문화체육관광부 대학생 광고 공모전 대상
분류 이슈
작성자 박인호
날짜 2013.09.09 (최종수정 : 2013.09.10)
조회수 7,403
썸네일 /images/Bbs/0/1378704349293.jpg

우리 대학 공희택군(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4)이 지난 4일 문화체육관광부 대강당에서 열린 ’2013 대학생 광고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정부의 4대 국정기조 중 하나인 ‘문화융성’을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에서 공희택군(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4)과 이정윤양(서울과학기술대)이 TV 스토리보드 부문에서 공동 출품한 ‘더 풍부해집니다’가 대상인 문화체육장관상 수상과 함께 부상으로 상금 500만원을 받았다.


▶ 왼쪽부터 공희택군(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4),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이정윤양(서울과학기술대)

TV 스토리보드, 인쇄광고, UCC동영상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 공모전은 총 422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그 중 17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대상작 ‘더 풍부해집니다’는 각각의 음표를 인종으로 비유하여 표현한 점이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 가지 음표가 아닌 여러 가지 음표로 악보를 구성하면 음악이 더욱 재미있고 아름다워지듯이 우리 사회에 다양한 인종이 모여 살면서 다양한 문화를 서로 융합한다면 우리 문화가 더욱더 풍부한 모습으로 융성하게 될 것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공희택 학생은 “생각지도 못한 큰 상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더 열심히 하라는 메세지로 새겨듣고 멋진 광고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더 풍부해집니다’는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mcst-ad.co.kr/gallery/prize_list_2013.asp)와 문화체육부 유투브 채널(http://www.youtube.com/mcstkore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